회원가입 >

  • >
  • 교육원소개 >
  • 학점은행제 >
  • 교육과정 >
  • 상담지원센터 >
  • 수강신청 >
  • 학습지원센터 >
  • 온라인강의실 >
  • 공인인증센터 >

회원가입

  • 회원가입
  • 로그인
  • 공인인증서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 공인인증센터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회원가입

가입확인
  • 이름

  • 휴대폰 번호

    --

사이트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해커스랩 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hackerslabedu.or.kr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회원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교육원이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자번호(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 나. '이용자번호(ID)'는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선정하고 교육원이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번호(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교육원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교육원은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사이트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교육원 소정의 이용신청서를 온라인 또는 교육원이 정하는 방법으로 신청, 교육원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번호(ID) 단위로 체결됩니다.
  3.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고객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교육원이 정한 필수입력 사항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4. 교육원은 고객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
    •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닐 경우
    • 나. 허위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했을 경우
    •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라.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 마. 교육원의 업무수행 또는 기술 구현에 지장이 있는 경우
    • 바. 기타 이용신청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5 조 (약관의 동의)
회원이 등록 절차를 거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 조 (교육원의 의무)
  1. 교육원은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교육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3. 교육원은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교육원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
  5. 교육원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교육원은 지체없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가입시에 입력하는 회원의 정보는 정확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 활동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 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 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라.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 마.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바.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사. 교육원의 승인을 받지 않은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링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 아.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 승락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자.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본인에게 있으며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본인의 이용자번호(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교육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5.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6. 교육원은 회원이 상기 제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을 할 수 있고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정보의 제공)
교육원은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거부 이메일을 교육원에 보냄으로써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게시물 삭제)
교육원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나. 허위 사실의 유포
  •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라.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마. 교육원의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0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운영은 교육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교육원이 정한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며 사전에 공지합니다.
  2. 교육원은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서비스 설비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다.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2.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12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실명, 이용자번호(ID), 주민등록번호 등을 교육원에 통보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교육원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교육원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 다.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라. 회원 가입시 허위 내용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했을 경우
    • 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사.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제 13 조 (개인정보보호정책)
교육원은 회원이 가입시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금융거래정보 등의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교육원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4 조 (손해 배상)
교육원은 회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면책)
  1. 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교육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교육원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교육원은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교육원은 제휴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지적재산권)
  1. 서비스에 회원이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교육원은 회원의 동의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교육원이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교육원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관할법원)
  1.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 교육원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제휴사이트는 해당 사이트의 약관에 따릅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제 1 조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1. 교육원이 고객님 개개인의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고객님께 최적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한 것입니다.
  2. 개개인의 학습 진도관리, 토론, 학습설계, 메일링 서비스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이에 포함됩니다.
  3. 교육원은 고객님들에 대해 알게 된 자료를 통해 보다 적절한 강의와 콘텐츠, 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제 2 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교육원은 회원가입 시 이용약관을 동의하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동의의 의사표시가 있으면 개인정보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3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교육원은 고객님의 첫 회원가입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소한의 항목만을 기재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원가입 시 저희가 수집하는 최소 정보는 이름,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e-mail, 전화번호, 주소 등이며 맞춤 서비스를 위하여 추가적인 정보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때에도 기입하신 정보는 고객님께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 4 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폐기)
  1. 교육원은 고객님께서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서비스를 제공받으시는 동안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만 이용하게 됩니다.
  2. 고객님께서 회원 탈퇴를 요청한 경우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재생 불가능한 방법으로 저장 장치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어떠한 방법으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3. 단, 학적, 취득학점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하며, 사전에 보유 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1. 교육원은 사이트 내에서 개인정보를 입력하도록 요구되는 경우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그 정보는 교육원만이 보유하게 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가.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나.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다.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 6 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또는 삭제)
  1. 고객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으며 회원 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 고객님의 개인 정보의 열람 및 정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정보수정] 메뉴에서 하실 수 있으며, 회원 탈퇴는 고객님의 성함과 아이디, 주민등록번호를 이메일 (boss@hackerslab.or.kr)이나 교육원(02-718-7887)으로 통보해 주시면 처리됩니다.
  3. 회원탈퇴 후,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교육원에서 완전히 삭제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를 위한 제도적/기술적 보완장치)
  1. 고객님의 개인정보 및 금융관련정보는 교육원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때문에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접근권한과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2. 고객님 계정의 비밀번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고객님의 비밀번호를 타인이 알 수 없도록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3. 고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대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쿠키(Cookie) 운영
      • 1) 쿠키는 교육원 사이트 접속 시 절대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 나. 시스템 및 네트워크 보안
      • 1) 인터넷망을 통한 해커의 불법적 침입 등 시스템으로의 무단 접근을 방지하기 위하여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 침입탐지시스템 및 침입방지시스템(IPS)을 설치하여 24시간 가동하고 있습니다.
      • 2) 새로운 해커 기술에 대비하여 주기적으로 시스템 소프트웨어 패치(업그레이드) 및 시스템 점검을 수행하고 상시 보안시스템을 모니터링하는 등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 3) 회원님의 웹브라우저와 교육원 서버 간에 개인정보(주민번호, 결제정보 등)의 안전한 송수신을 위하여 SSL(Secure Socket Layer) 암호화 통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4)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콘텐츠 서비스 사용료 결제 시 자동으로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구동되어 회원님이 입력하는 키보드 입력 값을 실시간으로 암호화하여 타인이 악의적으로 설치한 해킹 프로그램으로부터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 다. 내부 보안 대책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취급할 때 문의한 회원이 본인임을 판단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확인하여 개인정보가 보다 안전하고 신중하게 관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라. 회원 고객의 보안 의무
      •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이용해서 개인정보에 접근하여야 하며, 이러한 개인 정보에 대한 비밀유지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 본인이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유출하여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는 교육원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는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는 정기적으로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2) 회원 ID로 로그인하여 웹사이트를 이용한 경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로그아웃 기능을 이용하여 종료한 뒤 웹브라우저를 닫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의 컴퓨터를 사용할 경우에는 더욱 위와 같은 절차가 필요합니다.
    • 마. 교육원 책임의 한계
      이러한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교육원은 책임이 없습니다.
제 8 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교육원은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회원님들이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도록 안내전화(02-718-7887)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원 개인정보 고충처리 담당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조치하여 처리 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2. 회원님과 교육원이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할 경우 정부에서 운영 중인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www.cyberprivacy.or.kr)로 의뢰하시어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 관리)
  1. 책임자 : 원장 김태순 (02-718-7887 / boss@hackerslab.or.kr)
  2. 관리자 : 차장 신민수 (070-501-2806 / admin@hackerslab.or.kr)
부 칙 (시행일)
  1.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5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의 시행일 7일 전부터 교육원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3. 개인정보보호정책의 최초 시행일자 및 변경 공고일자, 변경 시행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 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해커스랩평생교육원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초 시행일자 : 2015.01.01.
변경 시행일자 : 2017.01.0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수집ㆍ이용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개인정보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사진,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본인식별절차에 이용 학위취득 및 자격발급시까지 활용,
4년(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원격 교육에 대한 학점인정 기준)
이메일주소, 연락처 공지사항, 서비스 정보의 제공
주소 관련자료 발송 등
응시자격 확인을 위한 사항(출신학교, 학과, 졸업(예정)일 등, 수습기관 등) 자격 확인
  1. 귀하께서는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에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2. 거부에 따른 불이익 : 학점인정 신청에 반드시 필요한 사항으로 거부하실 경우 학점인정 신청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